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세종시교육청, '2024 동네방네 프로젝트' 시작:먼데이타임스
로고

세종시교육청, '2024 동네방네 프로젝트' 시작

유철 | 기사입력 2024/04/13 [03:25]

세종시교육청, '2024 동네방네 프로젝트' 시작

유철 | 입력 : 2024/04/13 [03:25]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지난 4월 6일 세종시 해밀초등학교 강당에서 '2024년 청소년 자치 배움터 동네방네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위한 사전 준비 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올해 동네방네 프로젝트 참가 학생과 길잡이 교사 등 250여 명의 참가자들이 함께 모여 올 12월까지 계속될 각 팀별 운영계획을 세우고, 친교를 다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행사장을 방문한 최교진 교육감은 지난해 동네방네 프로젝트 성과보고회 상황을 되돌아보면서, 학생들이 바쁜 학교생활과 비교적 짧은 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결과물을 생산하고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무척 감명받았다고 말했다. 최 교육감은 올해는 여러 가지 여건상 예산 등을 충분히 배정하지 못해서 무척 안타깝지만 앞으로 가능한 지원책을 강구할 것이므로, 학생들은 주어진 여건 속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교육청 관계자와 길잡이 교사, 전문 강사들은 학생들에게 연간계획과 활동 시 주의할 점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했다. 이들은 또한 학생들과 함께 전년도 못지않은 즐거움과 보람 있는 성과를 얻어낼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의 ‘동네방네 프로젝트’ 사업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 운영하고 평가하는 프로젝트로, 마을 공동체를 기반으로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민주시민 역량 등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키우도록 하기 위해 준비한 청소년 자치 배움 프로그램이다. 

 

올해 동네방네 프로젝트 사전 준비 모임에는 고운청소년센터의 교육봉사 동아리 고구마, 고운청소년 영자신문 기자단, 뮤지컬, 플라이 등 각 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하는 18개 동아리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친교와 운영계획 수립을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들 각 동네방네 프로젝트팀은 이후 11월 말까지 지정된 청소년센터 등에서 활동을 진행하고, 12월에 그 성과를 모아 종합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동네방네프로젝트 #mondaytimes #먼데이타임스 #청소년활동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