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취업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 한국장애인개발원 주관 공모에서 윤소희 씨의 취업 사례가 우수사례로 선정

먼데이타임스 | 기사입력 2023/04/14 [12:55]

[천안시]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취업 우수사례 공모 ‘우수상’

- 한국장애인개발원 주관 공모에서 윤소희 씨의 취업 사례가 우수사례로 선정

먼데이타임스 | 입력 : 2023/04/14 [12:55]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허성희)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주관‘2023년도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취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우수사례(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중증장애인의 취업 우수사례를 선발해 장애인 고용 확대와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인지도 강화 및 장애인의 참여 확대를 위해 실시됐다.

 

우수사례의 주인공으로 선발된 윤소희 씨는 2019년부터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직업적응훈련, 현장중심직업훈련에 참여하며 다양한 직업경험과 기술을 습득했다. 이후 2022년 6월 천안시 신부동에 위치한 ‘나은필병원’에 취업해 현재 간호과 소속 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윤소희 씨는 “취업 준비를 하며 힘들 때나 포기하고 싶을 때 용기를 주신 선생님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열심히 직장생활을 할 것”이라며, “나를 통해 더 많은 장애인이 자신감을 얻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은필병원 관계자는 “윤소희 씨가 직장 적응을 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장애인 고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앞장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허성희 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중증장애인이 취업을 통해 사회구성원으로서 보편적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을 수행하며 직업상담 및 평가를 바탕으로 장애인 개인별 맞춤지원체계를 수립하고 현장 중심 직업훈련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터뷰 많이 본 기사